[기장군소식]기장군, 2023 기장시장 한마당 잔치 개최 外

2023-10-27 14:29
  • 글자크기 설정

28~29 기장시장서 열려...바다 먹거리 페스티벌로 진행

동부산 대표 전통시장인 기장시장에서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2023 기장시장 한마당 잔치가 열린다 사진기장군
동부산 대표 전통시장인 기장시장에서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2023 기장시장 한마당 잔치'가 열린다.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동부산 대표 전통시장인 기장시장에서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2023 기장시장 한마당 잔치'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사단법인 기장시장번영회 문화시장추진위원회와 기장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주관으로 기장시장 상인이 직접 행사를 기획 및 운영하며, 다채로운 공연·행사와 함께 신선한 생선, 어패류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즉석에서 즐길 수 있는 '바다 먹거리 페스티벌'로 진행된다. 

28일 13시 30분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가수 박현빈의 축하공연과 윤수현과 함께하는 뮤직콘서트가 열리며, 29일에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나도 기장스타’, 가수 녹색지대가 출연하는 ‘기장시장 싱싱콘서트’ 등이 펼쳐지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 요리교실, 타로카드, 에코백 만들기 체험과 그 밖에 땡처리 경매 이벤트, 기장시장 문화 동아리 음악회 등 기장시장 상인과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문화공연이 마련돼 있다.

문화시장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인해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청정농수산물을 판매하는 기장시장을 널리 홍보해 동부산 상권의 중심이자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정종복 기장군수가 지난 26일‘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정종복 기장군수가 지난 26일‘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정종복 기장군수가 지난 26일‘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과 기부문화 확산, 우호교류 도시 간 상생 발전 등을 응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고향사랑기부금법을 대표 발의한 한병도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다수의 국회의원과 지자체장 등이 동참하고 있다.

정 군수는 연제구 주석수 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부산 중구 최진봉 구청장을 지목하면서 고향사랑기부 챌린지 동참을 당부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고향사랑기부 확산을 위한 인증 챌린지에 동참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챌린지가 지역 간 경쟁이 아닌 상생과 협력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지자체가 준비한 소정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은 주민복리 증진 등에 사용된다.

기장군은 기장미역・다시마, 돼지국밥 밀키트, 표고버섯, 청국장가루・환, 미역국수와 동전육수세트, 기장지역특산주 등 기장만의 특색을 담은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기장군-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기술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기장군은 27일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와 기술인재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기장군
기장군은 27일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와 기술인재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27일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술인재 양성을 통한 맞춤형 지역일자리 해소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르면 기장군은 관내 유일한 기술전문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과 차세대 기술양성과정 개설과 전문 교수진을 통해 지역에 특화된 기술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금년 7월 선정된 부산 전력반도체 특화단지와 동부산 이-파크(E-PARK) 일반산업단지 내 부산의 향토기업 주식회사 금양이 2차전지 생산공장을 건립하는 것에 발맞춰 전문 인력 수요에 부합할 수 있도록 기술인력을 양성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직업 전문 기관인 만큼 전 과정이 무료임을 감안해 기장군민이 언제라도 기술교육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적극 이용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장군, 미래를 여는 드론쇼 개최...기장 나눔프리마켓도
부산 기장군은 오는 28일 기장읍 용암초등학교 및 대변항 일원에서 ‘2023년 기장 나눔프리마켓’과 ‘미래를 여는 드론쇼’를 처음 펼친다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오는 28일 기장읍 용암초등학교 및 대변항 일원에서 ‘2023년 기장 나눔프리마켓’과 ‘미래를 여는 드론쇼’를 처음 펼친다.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오는 28일 기장읍 용암초등학교 및 대변항 일원에서 기장읍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2023년 기장 나눔프리마켓’과 ‘미래를 여는 드론쇼’를 처음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프리마켓 행사는 용암초등학교에서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경제관념을 미리 학습하고 체험하는 키즈 프리마켓, 친환경 재활용품을 판매하는 일반 프리마켓, 직접 제작해서 판매하는 핸드메이드 프리마켓으로 운영된다.

또한 어린이 마술공연(오전, 오후 각 1회) 공연이, 작은 음악회에는 기장심포니오케스트라 공연(15시)이 편성돼 있으며, 어린이집 재롱 뽐내기, 아카펠라 공연 예정으로 프리마켓을 찾는 방문객에게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프리마켓 종료 후, 대변항 일원에서는 ‘미래를 여는 기장 드론쇼’가 열린다. 이번 드론쇼는 오후 7시와 9시에 두 차례 진행되며, 드론 600여대로 기장군을 대표하는 상징물과 관광명소 등을 콘텐츠로 구성하면서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드론쇼에는 welcome기장, 기장일출, 멸치, 갈매기, 젖병등대, 기장향교, 오시리아, 드림세트장, 동부산관광단디, 자유연출, 기장읍주민자치위원회 비전 등이 연출된다.

기장읍 관계자는 "이번 프리마켓과 드론쇼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면서, 주민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