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서 창업 꿈 실현…스타트업 실전전문 창업 지원

2023-10-19 13:47
  • 글자크기 설정

시장 조기 진출, 창업 성공 발판 마련…올해 창업 성과 '뚜렷'

[사진=임실군]
전북 임실군이 지역 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의 꿈을 앞당기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19일 군에 따르면 전라북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인 ‘스타트업 실전전문 창업사업’ 공모 선정으로 지역 내 예비창업자들의 시장 조기 진출과 창업 성공의 발판을 마련했다.

군은 지난 1월 사업비 1억원을 확보해 (사)한국커리어(대표이사 강혜진)와 함께 창업을 꿈꾸는 군민을 모집해 단계별 창업 전문교육과 창업 사업계획서 맞춤형 컨설팅, 멘토링 지원을 진행했다.

6월에는 초기사업비 500만원을 지원받을 우수 예비창업자 10명을 선정, 현재는 창업 공간 리모델링 등 창업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수제맥주 생산업체인 ‘063브루어리’, 앙금 플라워 떡케이크 업체인 ‘시루시루’ 등 임실군에 거주하는 청년사업가들의 창업이 잇따라 실현되고 있다.

지난 임실N치즈축제 때 치즈 유청막걸리 홍보와 수제 치즈 유청막걸리 1400병을 전부 판매해 좋은 성과를 거둔 김현빈 063브루어리 대표는 “사업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때마침 임실군에서 창업지원 사업비를 지원해 준다는 말을 듣고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심민 군수는 “선정자 한 분 한 분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주기를 기대한다”며 “청년들이 살기 좋은 임실을 만들어가는 데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