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 MOU 체결

2023-10-19 10:20
  • 글자크기 설정
이병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실장(왼쪽부터), 문원태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장, 김찬우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원장, 노흥섭 대우건설 토목사업본부 상무가 지난 18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대우건설 기술연구원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이 지난 18일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문원태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장과 김찬우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원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스마트건설기술, 구조물 유지관리 기술 개발 및 성과 확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의 인력을 상호 교류하고 관련 연구 인프라 활용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지난 1983년 1983년 건설업계 최초로 연구와 실험을 함께 수행할 수 있는 기술연구원을 개원했다. 1994년 업계 최초로 공인시험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신기술 개발 및 신기술 지정 실적을 달성해 왔다.

특히 도로구조물과 밀접한 관련을 지니고 있는 대형구조실험동, 풍동실험동 등의 전문실험동을 갖추고 있어 향후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의 연구 협력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다. 
 
대우건설 기술연구원 관계자는 "대우건설 기술력의 원천이라 할 수 있는 기술연구원의 연구인력과 인프라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더 발전 시킬 것"이라며 "건설기술강국을 선도하는 글로벌 건설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