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건강 증진 컨설팅 전문기업 웰니스랩이 강서구국민체육센터와 생애주기별 건강증진 업무의 심화성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웰니스랩은 "지난달 7일 강서구국민체육센터와 전략적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웰니스랩은 근로자 건강증진에 관련된 전문적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전문가가 이루어진 업체이며 설립 이후 부산·경남·울산 지역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사업장 건강증진 활동 비용지원 사업, 산업재해·과로사 예방 자체 개선 계획 컨설팅이나 근골격계 부담작업 유해요인 조사 및 사후관리를 추진하였다.
웰니스랩은 ESG 건강친화경영 및 건강친화기업 인증 컨설팅,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인증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웰니스랩은 실제 건강증진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는 전국단위의 기업체 및 관공서의 건강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업체로서 발돋움 중이며 각 지역의 관련 기업과의 MOU를 통해 전국단위 사업장으로서 상호 계약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웰니스랩만의 차별화된 맞춤형 건강증진 및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웰니스랩에서는 건강증진지수 평가법, 근골격계 및 뇌·심혈관 질환 예방 프로그램, 직무스트레스 및 수면 관리 프로그램, 절주, 금연, 운동, 영양 등 생활 습관 개선 프로그램, 기업 문화 및 행사 등 기업 근로자 맞춤형 건강증진 웰니스 프로그램과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 증진 프로그램인 개인과 단체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강서구국민체육센터는 2013년 4월 1일 개관하여 지역 내 공공 체육시설로 부산 강서구청이 관리하는 김해공항 근처 강서브라이트센터 건물 내 자리 잡고 있다.
이번 강서구국민체육센터와의 업무협약으로 웰니스랩은 노인건강관리서비스 마루운동과 수중운동 프로그램과 같은 부산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부산지역 내에 펼쳐갈 수 있는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됐다.
강서구국민체육센터 김수봉 센터장은 “본 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웰니스랩 박소영 대표는 “노인건강관리서비스 등을 통해 고령화 사회에서 부각되는 문제점을 건강이라는 키워드로 새롭게 해석하여 기존에 없던 부산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실시하고 이를 위한 맞춤형 건강 컨설팅과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 건강의 증대와 패러다임을 이끌어 갈 것”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