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도반시축제 &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 성료

2023-10-08 18:18
  • 글자크기 설정

관광객 '49만여 명' 동원하며 대구 경북을 대표하는 내셔널 축제로 자리 매김

김하수 청도군수와 내빈들이 반시축제에 출품된 반시를 둘러보고 있다[사진=청도군]
지난 6일에 개막해 주홍빛 청도반시와 환상적인 코미디예술의 하모니로 청도를 뜨겁게 달궜던 2023 청도반시축제 및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역대 최대 관광객인 49만여 명을 동원하며 8일 폐막식을 끝으로 3일간의 축제를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청도군이 밝혔다.
 
이번 축제는 3일 동안 공백 없는 촘촘한 무대공연과 체험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야외공연장, 실내극장과 상설무대에서는 축제기간동안 다채로운 코미디 초청공연과 지역예술인의 무대로 풍성한 볼거리가 이어졌고, 특히 실내극장에서 개최된 ‘엄영수의 추억의 코미디쇼’, ‘김민형의 폭소매직쇼’는 높은 사전 예매율로 축제 전부터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3일 동안 야외공연장에서 선보인 해외초청공연 ‘돈주앙’의 코믹 힙합 댄스 역시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주홍빛 청도반시를 한 곳에서 구경할 수 있는 반시홍보관과 품질 좋은 청도반시를 구매할 수 있는 반시판매관에는 방문객들의 발길로 북적였으며, 청도의 가을정취를 느끼며 힐링하는 감따기 체험 역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코믹체험방과 포토존, 감식초 족욕체험, 인간반시자판기 등 행사장 곳곳에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 역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반시축제를 구경나온 사람들이 청도반시를 둘러보고 있다[사진=청도군]
청도반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그 우수성을 이어가기 위한 반시품평회와 다도체험, 우리꽃 야생화 전시, 감물염색거리와 청도반시를 재료로한 이색레시피를 함께 소개하는 반시먹거리존 그리고 ‘황금반시를 찾아라’ 등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이 함께 즐기며 쉴 수 있는 반시플레이존까지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쉼터를 제공했다.
 
축제기간 중에는 우리쌀 소비촉진행사와 한우·한돈 시식회 등 청도반시와 함께 우리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뜻깊은 시간도 함께 했다. 특히 매년 개최되는 천연 감물염색 패션쇼는 감물염색패션의 대중화 홍보를 위해 시어머니, 며느리, 손자로 구성된 대 가족이 모델로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었다.
 
첫째 날에는 화려한 개막 퍼포먼스 이후 ‘쇼그맨 파이브가이즈’, 트로트 열풍을 일으킨 미스터트롯 TOP3 ‘진해성’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관람객들의 함성과 뜨거운 호응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둘째 날에는 천하제일 반시대회와 반시드림콘서트가 개최돼 청도반시와 함께하는 관객 참여 형 무대가 이어졌다. 저녁에는 특별초청공연 ‘옹알스’와 실력파 트로트 가수 ‘은가은’의 무대로 시원한 가을밤을 함성으로 물들였다. 마지막 날에는 독도사랑스포츠시범단, 청도군의 자랑 온누리국악예술단 공연과 불타는 트롯맨 TOP3 민수현, 태권트롯 ‘나태주’와 미스트롯2 우승자‘양지은’의 축하공연으로 폐막식을 장식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의 자연과 문화가 만나는 축제, 청도반시축제와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성료될 수 있도록 빛내주신 방문객과 지역 주민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욱 나은 모습으로 다시 오고 싶은 청도군의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