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023년 성남 드론 라이트쇼 & 뮤직 페스티벌 연다'

2023-10-02 13:17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깊어가는 가을밤 하늘에 수놓은 수많은 드론과 교향악단 연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 공연을 선보이기로 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5일 시 승격 50주년 기념행사로 2023 성남 드론 라이트쇼 & 뮤직 페스티벌을 저녁 7시 탄천(코리아디자인센터 앞)과 9일 저녁 7시 성남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저녁 7시부터는 성남시립교향악단이 공연하는 뮤직 페스티벌에서 금난새 지휘자의 재치 있는 해설과 바이올린 문수형, 바리톤 김종표, 튜바 문지웅의 협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여기선 영화 <스타워즈> 모음곡, 영화 <쉰들러 리스트> OST, 비제 <카르멘>, 차이코프스키 <백조의 호수> 등을 연주한다. 

성남시립교향악단 공연 직후에는 1200대의 드론을 동원한 환상적인 드론 라이트쇼가 16분 동안 펼쳐지게 된다.
 
사진성남시
[사진=성남시]
시는 작년 드론 라이트쇼 행사의 공연 시간이 10분으로 짧고 연계 행사가 없어 아쉽다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 올해에는 드론 공연시간은 16분으로 늘리고 금난새 지휘자가 이끄는 성남시립교향악단 공연인 뮤직 페스티벌과 연계해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드론 라이트쇼는 성남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한편, 드론 라이트쇼 현장 관람 후 성남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판타스틱드론시티 #성남시50주년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을 남기는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