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오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파크 하얏트 서울 더 팀버하우스(LL층)에서 진행된다. 맥캘란 브랜드 앰배서더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한정판 클래식컷인 2021, 2022, 2023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클래식컷 시리즈는 위스키 마스터리팀이 선보이는 강렬하고 정교한 풍미의 고도수 싱글몰트 위스키다.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한정판으로 새로운 프로파일로 선보이고 있다.
고급스러운 골든 오크 색상의 2021 에디션은 부드러운 달콤함과 강렬한 풍미를 동시에 선사하는 매력적인 위스키이다. 상쾌한 칵테일로 즐기기에 적합하며 알코올 도수는 51%이다.
클래식컷의 7번째 에디션인 2023 릴리즈는 50.3%의 알코올 도수로 그대로 즐길 때에는 서양배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으며 물을 조금 첨가해 40% 정도의 알코올 도수로 희석해서 음미하면 아몬드 비스킷의 여운을 느낄 수 있다.
디앤피 스피리츠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맥캘란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자 마련했다"며 "위스키 본연의 전통적인 강렬한 풍미를 추구하는 이들은 물론 위스키 입문자에게도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앤피 스피리츠의 맥캘란 한정판 클래식컷 테이스팅 신청은 하얏트 월드 사이트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