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타우마제인, 인문·철학 잡지 '타우마제인' 창간

2023-08-30 09:00
  • 글자크기 설정
[사진=타우마제인]
재단법인 타우마제인이 고대 그리스어로 '경이로움'을 의미하는 인문·철학 잡지 '타우마제인'을 창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인문정신과 철학문화의 창달을 이념으로 한 재단법인 타우마제인은 우리 사회의 선진화와 새로운 문명 창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재단이다.

이번에 출간하는 타우마제인 1호는 우리의 삶을 놀랍고 즐겁게 하는 경이로운 존재들을 주제로 한다. △우주, 경이 그 자체(이명균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교수) △우주 속의 오아시스 지구(최덕근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명예교수) △놀라운 정치체제: 민주주의(고쿠분 고이치로 도쿄대 교수) △인공지능의 알고리즘(이택광 경희대 교수) 등 23개의 원고가 수록됐다.

타우마제인 관계자는 "경이로움이 사라지면 즐거움도 함께 소멸해 권태와 무의미가 삶을 지배하게 되고, 새로운 창조와 전진은 불가능하며 쇠퇴와 몰락을 막을 수 없게 된다"며 "우리가 경이로움에 계속 눈떠야 하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의미 있는 삶은 경이로움과 함께, 경이로움에 의해, 경이로움을 바탕으로 사는 삶으로 타우마제인은 이러한 경이로움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문·철학 잡지 '타우마제인'은 1년 4회 계간으로 출간 예정이며 교보문고 등의 오프라인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주문 및 구매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