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하스, '포케올데이'와 저탄소 식품 소재·메뉴 개발 MOU

2023-08-28 13:56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이노하스
[사진=이노하스]
대체식품 전문 푸드테크 기업 ‘이노하스(INNOHAS)’가 포케샐러드 전문 브랜드 ‘포케올데이(POKE ALL-DAY)’와 지난 10일 업무 협약(MOU)을 체결, 지속가능한 먹거리 확산을 위해 저탄소 식품 소재 및 메뉴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저탄소 식품 소재 및 메뉴 공동기획·개발 △이노하스 생산, 공급 비건제품을 포케올데이 가맹점 및 고객에게 판매 △상호 협의를 통한 공동 마케팅 활동 등을 하게 된다.

양사는 이미 지난 4월 한차례 협업을 통해 이노하스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한 비건포케를 포케올데이에서 출시하며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한 바 있다. 이러한 협업 성과를 바탕으로 양사는 본격적으로 다양한 저탄소 신메뉴를 출시하고 소비자들이 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운영 등 색다른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노하스는 ‘Eat right, Eat light’이라는 슬로건 아래 식물성 및 자연유래 식재료를 사용해 환경과 건강에 이로운 대체식품을 제공한다. 포케올데이 역시 ‘Eat fresh, Eat trendy!’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주요 재료인 채소를 녹물, 불순물까지 제거한 물에 세척 후 사용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식사 시간이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메뉴뿐 아니라 공간, 굿즈, 이벤트 등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노하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노하스와 포케올데이는 혁신적이고 이색적인 메뉴를 개발해 지속가능한 소비를 선도하고 착한 먹거리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