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무설탕소주 '새로', 에피 어워드코리아서 '올해의 특별상' 선정

2023-08-28 08:57
  • 글자크기 설정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탄생 캠페인'으로 3개 부문 금상 수상

롯데칠성음료의 무설탕 소주 '새로' 제품 모습.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3 에피 어워드(Effie Awards)코리아’에서 ‘올해의 특별상’과 금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실제 집행된 캠페인 결과를 기반으로 효과적 마케팅 사례를 평가하는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됐으며, 현재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25개국에서 55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시행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와 ‘새로’는 올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과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특별상'으로 각각 선정된 것은 물론, 지난 해 9월 제품 출시를 전후로 진행한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탄생 캠페인’으로 △음료·주류 부문 △커머스&소비자-신제품·서비스 소개 부문 △브랜드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 제품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세계적인 권위의 에피 어워드코리아에서 올해의 브랜드상과 금상을 수상한 것은 새로의 기획 단계부터 출시 이후까지 진행된 효율적이며 적극적인 론칭 캠페인이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작년 9월 출시한 제로 슈거 소주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들과의 차별화된 마케팅 캠페인에 힘입어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돌파하며 국내 제로 슈거 소주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새로는 과당을 사용치 않고 산뜻하며 부드러운 맛을 강조하고 있으며, ‘새로구미’라는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를 선정하고 제품 전면에 배치함과 동시에, 패키지를 차별화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