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맥신 테마주, 맥신 대량생산 가능성에 강세

2023-08-21 09:45
  • 글자크기 설정
맥신에서 홀산란인자를 예측해 표면 분자를 찾아내는 프로그램 [사진=연합뉴스]
맥신 관련주가 장초반 강세다.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맥신을 대량생산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14분 휴비즈는 전 거래일 대비 29.94%(1940원) 오른 8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휴비즈는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다른 맥신 관련주인 코닉오토메이션(29.87%)과 나인테크(29.80%)도 이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17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한·인도협력센터 이승철 센터장팀이 맥신이 자기장에 따라 전도성이 바뀌는 특성인 '자기수송'을 분석해 표면 분자 분포를 예측하는 방법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휴비스는 맥신 관련 고분자나노복합체 및 제조방법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코닉오토메이션은 맥신 기술과 관련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최경철 카이스트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가 사외이사로 등재돼 있어 관련주로 묶였다. 나인테크는 그래픽, 맥신 등 나노 신소재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한국교통대학교 연구팀과 이차전지용 핵심소재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