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선유문화 가요제… 홍지윤과 함께 금호 선유 가요제 진행

2023-08-11 17:51
  • 글자크기 설정

9월 9일, 강정고령보 디아크 광장 특설무대

2023년 금호선유문화제의 일환

낙동강과 금호강이 합류하는 대구 달성군 디아크광장에서‘2023 금호 선유 가요제’가 개최된다. (사진=대구달성군)

낙동강과 금호강이 합류하는 대구 달성군 디아크광장에서‘2023 금호 선유 가요제’가 개최된다. ‘2023년 금호선유문화제’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가요제는 선비들의 멋과 풍류, 문학이 녹아있는 선유문화를 현대적으로 풀어내 끼와 열정을 자랑하고 노래를 사랑하는 이들의 참가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2023 금호선유가요제’는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24일까지로 금호선유문화보존회 홈페이지에서 예심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메일과 카카오톡‘금호선유’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예선 참가자들을 위한 예심은 8월 26일 13시에 달성군북부노인복지관 왕선홀 강당에서 열리며, 본선은 9월 9일 19시 강정고령보 디아크 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을 각각 준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본선 진출팀의 경연과 함께 트롯가수 홍지윤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23년 금호선유문화제’는 9월 8일부터 3일간 대구 달성군 강정 디아크 광장에서 개최되어 문산월주 시 낭송회, 금호선유 가요제, 달빛 걷기대회, 전국 어린이 사생대회와 지역 예술인들의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금호선유문화연구보존회 정군표 이사장은 “대구 12경의 하나인 강정 디아크의 시원한 강변에서 선조들의 선유문화를 잇는 가요제에 참가하여 여러분의 열정과 재능을 뽐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