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여름철 물놀이 지역 안전 점검 실시

2023-08-07 13:22
  • 글자크기 설정

물놀이 관리지역에 해병대 김천시 전우회와 합동점검

김천시, 여름철 물놀이 지역 안전 점검 모습[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 관리지역을 대상으로 지난 5일에 해병대 김천시 전우회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김천시에서는 장마가 지나가고, 폭염이 지속되면서 피서객들의 실외 물놀이 활동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수도 계곡을 비롯해 사고 위험이 많은 물놀이 관리 지역 7개 소의 안전 관리 요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물놀이 관리 지역 순찰과 구명환 ·구명 밧줄 등의 인명구조 장비 점검, 물놀이 이용객 안전 수칙 준수 당부 등의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올해는 물놀이 안전지킴이 역량강화사업을 통해 수상 안전요원(3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들을 상시 배치하고 구명환, 구명 밧줄 등 인명구조 장비를 상비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유창선 김천시안전재난과장은 “시민들과 피서객들의 안전을 위해 주말마다 순찰 활동을 하고 있는 해병대 김천시 전우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적극적인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통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