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산단내 입주기업 대상 '찾아가는 환경 컨설팅 원스톱 서비스' 시행

2023-08-07 10:31
  • 글자크기 설정

산업단지 내 입주(예정)기업 대상 입주 제한 여부 및 전반적인 환경관리

[사진=경기도]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는 산업단지 내 신규 입주를 희망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7일부터 ‘찾아가는 환경컨설팅 원스톱 서비스’를 한다.

이번 원스톱서비스는 신규 입주기업의 인허가 여부를 중심으로 한 기존 컨설팅과 달리 수질, 대기 분야 배출시설과 방지시설의 관리사항과 운영요령 등 환경 전반에 관한 컨설팅이란 점에서 차이가 있다고 광역환경관리사업소는 설명했다.

이를 통해 입주 협의에 들어가는 민원처리 기간이 줄 것으로 사업소는 기대하고 있다.

산업단지 환경컨설팅 운영지역은 수원시, 화성시, 안산시, 평택시, 시흥시, 파주시, 김포시, 오산시, 안성시 등 9개 지역이다.

컨설팅은 7일부터 지역별 매주 1회, 10시부터 15시까지 현장에서 실시된다.

△김포 지역은 매주 화요일 (사)김포산업단지관리공단 △안산·시흥 지역은 매주 수요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시화지사 △수원·화성·오산지역은 매주 목요일 화성산업단지관리사업소 △평택·안성 지역은 매주 금요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평택지사 △파주 지역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파주LCD환경안전협의회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광역환경관리사업소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경기도광역환경관리사업소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철 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장은 “이번 환경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입주단계에서 환경 인허가뿐만 아니라 운영과정에서도 다양한 환경정보 제공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신뢰받는 도정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