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는 업계 단독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과 공식 제휴를 맺고 이달 12일부터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CU는 명탐정 코난의 26번째 극장판 영화 ‘흑철의 어영’ 개봉과 연계해 이번 협업 상품을 준비했다. 이달 선보이는 상품은 총 4종으로, 각 상품에는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을 담은 76종의 홀로그램 스티커를 넣어 팬들의 수집 욕구를 높였다.
신제품은 △코난 사과맛 젤리 △안기준의 햄 샌드위치 △코난 비밀 주먹볼 △코난 구운란 2입 등이다. 코난 협업 시리즈는 애니메이션 속 세계관을 담아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CU는 주인공 코난이 아이가 되는 알약을 먹었다는 콘셉트에 기반해 애니메이션 속 알약 모양으로 기획한 ‘코난 사과맛 젤리’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들을 위한 ‘범인은 바로 너!’ 퍼즐 맞추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 응모해 답을 맞춘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코난 피규어(30명), 아크릴 스탠드(10명), CGV 영화 관람권(30명), CU모바일상품권 1만원권(25명)을 증정한다.
김정훈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장은 “지난해 캐릭터 상품들의 매출이 전년 대비 12배 올랐을 정도로 인기를 끌며 탄탄한 팬층을 자랑하는 명탐정 코난과 단독 제휴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캐릭터 콜라보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