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베트남 외국인 계절근로자 대상 관광투어 운영

2023-07-09 09:47
  • 글자크기 설정

농촌 인력난 해소 기여…옥정호 출렁다리 등 관광지 나들이

[사진=임실군]

전북 임실군은 농촌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위한 관광투어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군은 베트남 외국인 계절근로자 40명을 초청해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붕어섬 일원에서 임실 투어를 실시했다.
군은 베트남 뚜옌꽝시 MOU 계절근로자 대상으로 임실군 주요 관광자원을 소개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지난 4월에 처음으로 입국한 베트남 뚜옌꽝시 계절근로자들은 농번기 일손 부족 해소에 기여하고 있으며 농가의 만족도가 높다.

군은 이날 단기간 계절근로를 위해 입국한 베트남 근로자들이 매일 숙소와 작업장을 오가며 지친 이들의 피로와 아쉬움을 달래고자, 베트남 결혼이민자의 통역과 문화관광해설사의 인솔 아래 임실의 명소와 특산품을 맛보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근로자들은 임실치즈테마파크의 만개한 장미꽃과 어우러져 사진을 남기고 치즈와 피자 만들기 체험과 점심으로 제공된 돈가스를 먹으며 농사일로 힘들었던 시간을 휴식과 함께하는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생소한 치즈, 피자 만들기는 외국인들에게 임실군만의 특색있는 관광코스로 소개하는 기회가 됐다.

군은 앞으로도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현지 적응과 지역홍보를 위해 임실 투어 외에도, 다양한 외국인 근로자 지원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군은 올해 MOU 계절근로자 34명, 결혼이민자 가족 초청 도입 근로자 108명 등 총 142명의 근로자를 배치·운영 중이며, 올 하반기까지 188명이 활동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