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뮤직 주영찬 대표, 美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리더' 선정

2023-05-18 08:59
  • 글자크기 설정

소니뮤직 주영찬 대표[사진=소니뮤직 제공]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주영찬 대표가 글로벌 음악 시장 리더로 꼽혔다. 

주 대표는 최근 미국 빌보드에서 발표한 '2023년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즈(Billboard International Power Players 2023)'에 선정됐다. 
빌보드는 매년 글로벌 음악 시장을 이끄는 리더를 선정해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즈'를 발표한다. 주 대표(Bobby Ju)가 이번에 선정된 배경에는 미국 시장에서도 아이엠과 소니뮤직의 시너지를 비상하게 주목했다. 

빌보드는 이번 결과를 알리며 "소니뮤직은 세계적 성공을 거두고 있는 몬스타엑스의 멤버이자 래퍼 아이엠과 계약을 맺었다"고 강조했다. 소니뮤직 코리아의 여러 움직임을 통해 전 세계 소니뮤직 지사들과 완성될 글로벌 영향력을 주시하고 있는 셈이다.

아이엠의 새 앨범 '오버드라이브'의 첫 티저가 공개된 만큼, 발매일이 다가올수록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커다란 움직임이 예상된다. 

주 대표는 2021년 9월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대표(Managing Director)로 임명됐다. 글로벌 파트너사와 전략적 관계 형성 및 강화는 물론 매니지먼트, 프로듀싱, A&R, 유통, 마케팅 등 전방위에서 세계적인 음반사 소니뮤직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다져왔다. 

주 대표는 "K팝은 현재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무한 영향력, 가능성을 펼쳐나갈 것이다. 그 중심에 소니뮤직 아티스트들과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함께 작업할 수 있어 기대된다"며 "우리는 계속해서 경계와 장벽을 허물고 팬들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더욱 혁신적인 음악 경험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