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리드소프트, 고용부 부트캠프 성과발표회 성료

2023-05-09 15:19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유클리드소프트]


고용노동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프로그램 'ABC 부트캠프' 운영기관인 유클리드소프트가 지난 4일 1회차 최종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유클리드소프트에 따르면 ABC 부트캠프 '데이터 탐험가' 1회차 과정이 지난 4일 종료됐다. 데이터 탐험가 과정은 지역 청년 대학생들이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기초 과정 △지역문제 해결 및 ESG 개념을 학습하고 지역 거점 SW 기업에서 일·학습 과정을 경험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1회차 참여자들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초 교육 △퍼실리테이션 △지역문제 해결 및 ESG 특강을 이수했다. 또 지역과 연계해 △일·학습 경험 △취업역량강화 △지역 기관 탐방 △청소년 멘토링 등의 기술나눔 활동 과정에 참여했다.
 

[사진=유클리드소프트]


참여자들은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사회문제에 접근한 결과물을 선보이기도 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사회 약자를 위한 돌봄 서비스, 안면인식 딥러닝을 활용한 실종아동 찾기 서비스, 시각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프로젝트 등은 평가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ABC 부트캠프 참여자는 “ABC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과 나눔을 배웠다. 또 이 과정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데이터, 인공지능의 문턱을 넘을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채은경 유클리드소프트 대표는 “대전과 충청, 세종의 지역 기업, 대학 중심으로 설계된 ESG, SW 역량 강화 커리큘럼을 통해 지역 내 우수 청년대학생들의 수도권 유출을 막고 지역 산업과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됐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청년들이 잘 배워서 지역에 애정을 갖고 지역 산업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음 세대로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