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가 서울시지원 권역별 선도형 여성미래일자리 직업훈련 과정으로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 과정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과정은 오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 운영된다.
센터에 따르면 에듀테크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결합으로 첨단 ICT 기술(인공지능·빅데이터·가상현실)을 접목한 미래형 교육을 말한다.
이번 전문가 과정에는 콘텐츠 개발 현업에 종사하는 대표들이 강사진으로 투입된다. 이들은 교수설계 이론, 교육내용 분석 및 설계전략, 스토리보드 제작 등의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또 구직활동 시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도록 지원해 수료 후에는 취업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한편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 과정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특히 교육학 또는 인문·사회계열 전공자, 교·강사 또는 출판·기획·편집분야에서 근무한 경력자는 교육생 선발시 우대한다.
먼저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10만원이며 수료후 취업시 전액 환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