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출시 나흘간 글로벌 매출 50억원 달성

2023-03-13 13:54
  • 글자크기 설정

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매출 1위, 프랑스·홍콩 등에서는 매출 톱10 달성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후 나흘간 매출 50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지난 9일 오후 3시(한국시간)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했다. 출시 후 나흘 연속 매출과 이용자 수가 상승하는 추세를 보였다. 지난 주말 태국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프랑스, 홍콩, 라오스, 필리핀 등 7개 지역에서 매출 톱10에 진입했다. 일본, 독일, 대만 등에서도 순위 상승이 뚜렷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게임 이용자 수도 빠르게 증가해 지난 12일 동시 접속자 수 11만명을 돌파했다. 한국과 북미를 포함한 누적 이용자 수도 500만명을 넘어섰다. 

스팀과 하이브 PC 플랫폼 등 PC 부문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전체 매출 중 26% 이상이 PC에서 발생하고 있다. 프랑스와 태국에서는 스팀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고, 홍콩과 싱가포르에서는 매출 톱5에 올랐으며 독일과 대만, 오스트리아에서도 10위권에 진입했다. 12일 기준 스팀 글로벌 매출 총합 순위에서도 한국 게임 중 가장 높은 21위를 기록했다. 

크로니클은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IP를 바탕으로 제작된 타이틀이다. 출시 직후 독일, 프랑스, 일본, 대만, 홍콩, 태국 등 주요 유럽·아시아 지역을 포함해 애플 앱스토어 6개, 구글 플레이 10개 지역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고, 애플 앱스토어 11개, 구글 플레이 20개 지역에서 인기 톱10에 올랐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장기 흥행과 함께 연내 매출 목표인 글로벌 1000억원을 초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크로니클'이 '서머너즈 워' IP 파워와 특유의 게임성에 힘입어 화제성뿐만 아니라 흥행 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탄탄한 서비스와 세계 전역에서 거둔 인기를 기반으로 '서머너즈 워'에 버금가는 글로벌 K-게임의 저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