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누적 환승객 '1억명' 달성...개항 22년만

2023-03-02 17:12
  • 글자크기 설정

인천공항이 개항 22년만에 누적 환승객 1억명을 돌파했다. [사진=연합뉴스]

인천공항이 개항 22년 만에 누적 환승객 1억명을 돌파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게이트에서 누적 환승객 1억명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인천공항 환승객은 개항당시인 2001년 163만명을 기록한 후 계속 늘어나 2019년 723만명을 기록했다. 코로나 직격탄을 맞은 2021년에는 54만명 수준까지 급갑했으나, 지난해 전년 대비 400% 성장한 271만명을 기록하며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공사는 올해 다양한 환승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해 환승객 수요회복을 견인하고, 코로나 회복기 동북아 환승수요 경쟁우위를 선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환승수요가 회복되고 있는 미주-동남아, 일본-유럽 환승축을 한층 더 공고히 한다. 구체적으로 현지 여행사 초청 인천공항 환승시설 견학 및 환승투어 체험 팸투어, 현지 설명회 및 로드쇼 등 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인천공항 전체 여객의 20%를 차지하는 중국을 비롯한 국경재개 지역(일본, 대만, 홍콩 등)의 공급과 수요를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중국 정부의 공항산업에 대한 공격적 투자로 동북아 허브공항 경쟁이 점차 심화하 있는 만큼, 관광-항공-공항 산업 상시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공항의 환승객 수요는 그 공항이 얼마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증명하는 가장 기본적인 척도"라며 "환승시설 및 서비스 개선뿐만 아니라 최적의 항공네트워크를 확립해 글로벌 메가허브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