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대표기업 및 대학 등 16개 기관대표와 시민통합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지역내 대표 기업인 넥센타이어(주), ㈜성우하이텍, ㈜쿠쿠전자, ㈜화승R&A, ㈜엠에스씨, ㈜송월, 디씨엠(주)과 함께 부산대, 영산대, 동원과학기술대와 양산상공회의소,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참여해 상호협력에 뜻을 모았다.
이에 기존 행정 중심의 경제 운영 정책에서 벗어나 기업, 대학 등 산‧학‧관‧정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기업 유치와 투자·창업 활성화 등 지역 경제회복과 일자리 창출에 공동으로 논의하고 협력키로 했다.
양산시, '하루 만보 이상 걸으실 분 찾습니다'···양산사랑 건강걷기 1차 접수
경남 양산시는 오는 3월 2일까지 일상에서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양산사랑 건강걷기' 1차 접수를 시작한다.'양산사랑 건강걷기'는 걷기운동의 중요성을 알리고 양산시민의 걷기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대상자는 △스마트폰 소지자 △20세 이상(2004년생) 양산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선착순 4000명까지 접수를 받는다. 희망자는 양산시보건소 홈페이지, 양산시보건소 1층 통합건강증진실, 양산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건강측정실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등록해 1일 1만보, 1주 5일 이상, 8주 연속으로 걷기 목표 달성 시에는 인센티브로 온누리상품권(1만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김정미 건강증진과장은 "생활 속 걷기를 통해 비만과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2023년 다양한 걷기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므로 양산사랑 건강걷기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