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철호 KGC인삼공사 사장이 중국 달려간 까닭은?

2023-02-21 09:26
  • 글자크기 설정

중국 내 정부기관 및 유력기업과 전략적 협업 논의

지난 16~17일 허철호 KGC인삼공사 대표이사(맨 왼쪽)와 한쥔 지린성장(맨 오른쪽)이 인·홍삼 사업 관련 전략적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KGC인삼공사]


허철호 KGC인삼공사 대표이사 사장이 이번엔 중국을 무대로 영업사원으로 뛴다. 

허철호 사장은 지난해 3월 취임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 확대에 공을 들여왔다. 해외사업 혁신을 진두지휘해온 허 사장이 중국 출장길에 올랐다. 
21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허 사장은 지난 16일과 17일 지린성 당부서기이자 지린성장인 ‘한쥔’을 비롯해 옌볜자치주 위원회 ‘후자푸’ 서기 등과 회담했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인삼이 식품, 건기식, 의약품,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질적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각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한 지린성장은 4월 중 한국 방문 의향을 밝히기도 했다.

허 사장은 홍삼에 대해 보건식품 비안제(신고심사) 품목 지정과 국가표준 채택을 요청해 K-홍삼 수출 지원에도 앞장섰다. 

중국, 미국, 일본, 대만 등 4대 법인을 중심으로 사업 역량을 집중해 현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효능소구와 TPO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다. 온라인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현지 유력 기업과 제휴를 통한 유통망도 확대해 빠르게 시장에 침투한다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실제 KGC인삼공사는 수출 확대로 지난해 해외 매출이 20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 작년 4분기 해외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21% 늘어난 751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수출은 중국과 미국, 일본과 대만 등 4대 법인이 이끌었는데, 특히 중국 시장은 상하이 코로나 봉쇄 해제 이후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미국에서는 온라인과 대형마트 내 홍삼원 매출 실적 호조로 30% 성장했으며 대만과 일본은 신제품 출시와 현지 유통망 확장으로 매출이 23% 늘었다.

KGC인삼공사는 이번 중국 순방을 시작으로 중국 현지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을 확대하고 유력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더 키워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