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과정은 오는 4월 21일~11월 30일까지 테크브루 아카데미 3층 2강의장에서 진행된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1200시간 과정이다.
부트캠프 2기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최하고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 컨소시엄 내 GSC가 주관하는 2023 기업 멤버십 SW캠프다. 실무경험을 쌓은 청년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경력 5년 이상의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 전문 강사진이 △기술교육 △실무프로젝트 △멤버십기업 인턴십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클라우드 SW기술 공통과정 수강을 시작으로 분석 프로그래밍 구현 등 기본부터 심화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비전공자들도 교육을 통해 개발자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수강 교육생에게 교육, 인턴십, 채용연계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생은 △1700만원 상당 교육비 △매달 교육지원금 30만원 △SW분야 자격증 응시료 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GSC 관계자는 "현업 실무 프로세스와 최대한 가까운 커리큘럼을 제공할 것"이라며 "개발역량, 협업능력, 문제해결능력 등 실무인재가 지녀야 할 역량을 두루 키워줄 수 있는 교육과정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GSC는 ICT교육 컨설팅 전문 교육기관으로 학계, 산업계 중심 협력네트워크 기반의 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정부기관, 지자체 등 다양한 기관의 DT 분야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