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천군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폐렴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중 암, 심장 질환에 이어 국내 3위를 차지하는 질환이다.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폐렴구균으로 인한 감염에 취약하며, 감염증이 균혈증, 뇌수막염으로 진행될 경우 치명률이 60~80%까지 증가한다.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중 23가 다당질백신(PPSV 23) 접종 이력이 없어야 하며,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 또는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nip.kdca.go.kr) 또는 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면역력이 약한 고령층은 폐렴구균 감염증 발생 빈도가 높아 예방접종이 필수적”이라며 “1회 접종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므로 적기에 예방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강소농 교육 신청하세요
충북 옥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재창)에서는 옥천군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경영마케팅 및 온라인판매를 위한 강소농 교육생 20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옥천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이면 교육신청 가능하며, 교육은 3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 총 18회 시행한다.
올해 강소농 교육은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 및 전자상거래를 통한 소득창출 과정으로 블로그·인스타그램·스마트스토어 마케팅, 농가현장코칭 및 선도농가 현장견학, 네이버 쇼핑라이브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의 특성상 전업농이 아닌 중소규모 가족농 중심으로 우선 선발하며, 컴퓨터정보화 능력이 중 이상인 농업인과 통신판매업 신고자를 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청 또는 옥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교육신청 희망자는 옥천군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지도기획팀에 직접 방문하거나 옥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dykim72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