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 산 육회 먹고 설사·오한…제조업체, 성분검사 의뢰

2023-02-06 00:21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온라인에서 구매한 육회를 먹고 수십명이 식중독 증상을 호소하는 일이 발생했다. 제조사 측은 문제가 된 제품에 대해 즉각 조사에 나섰다.

5일 에펨코리아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최근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한 육회를 먹고 난 뒤 설사와 구토, 복통 등에 시달렸다는 글과 댓글이 줄줄이 올라왔다.

육회를 먹고 식중독 증상을 겪은 이들은 "온 가족이 사흘간 설사에 시달렸다", "설사와 오한이 심해 응급실에 다녀왔다"며 피해를 호소했다.

문제가 된 육회를 먹었다는 김모씨(30)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밤에 열이 39도까지 올랐고 화장실을 몇 번이나 다녀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유를 모르고 있다가 같은 증상을 겪었다는 글이 커뮤니티에 올라와 제품에 이상이 있었다는 걸 알게 됐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앞서 지난달 6일 에펨코리아 등에서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핫딜' 게시판에 올라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소스와 고기 200g으로 구성돼 정상가 1만1500원, 할인가 1만810원에 팔렸다. 이커머스 한 업체에서만 모두 2550건이 판매됐으며 현재 총 75명이 식중독 피해를 신고했다. 해당 이커머스 업체는 신고가 잇따르자 이날 오전 1시께 판매를 중단했다.

피해 사례가 속출하자 육회를 만든 업체 B사는 6일 제품 성분검사를 의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업체 관계자는 "구매자들에게 발송한 모든 제품은 도축한 지 3일이 되지 않은 고기로 만들어졌다"며 "성분 검사를 통해 자세한 원인을 파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