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신곡동에 건립한 '동오마을 공영주차장'이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으로부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Barrier Free) 본 인증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동오마을 공영주차장'은 앞서 설계단계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예비 인증을 받은 바 있다.
BF 인증은 어린이, 노인,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들이 특정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공사했는지를 평가해 부여한다.
동오마을 공영주차장은 지상 1층, 지하 2층, 전체면적 3937㎡ 규모로 건립됐다.
시는 장애인 등 사회적약자를 포함해 시민에게 편리하고, 장애물 없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이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녹양동 종합운동장 일대에 레저스포츠타운을 조성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시민 기획단을 다음달 1~9일 모집한다.
시는 시민 기획단을 통해 레저스포츠타운 조성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해 건립 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민기획단은 20명으로 구성돼 운영되며, 올해 말까지 운영된다.
의정부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의정부시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이 기간 의정부시청을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획단으로 선정되면 레저스포츠타운 마스터플랜 기획, 프로그램 발굴 및 홍보,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의 활동을 한다.
시는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 시장 표창을 수여하는 한편 외부 전문가 교육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레저스포츠타운 시민 기획단은 민선 8기 김동근 시장의 공약이다.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는 일상에서 누구나 치매 예방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동영상 '뇌활력 레시피'를 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뇌를 자극하고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손가락 운동', 건강 유지, 신체 활동을 돕는 '체조 운동' 등 2편으로 제작됐다.
센터에서 치매 예방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작업 치료사와 간호사가 직접 영상 기획에서부터 촬영까지 참여하는 등 치매 노인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됐다.
이 동영상은 포털사이트에서 '의정부TV'를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