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자연채 최고의 농·특산물 브랜드 명성 유지하도록 노력할 것"

2023-01-17 17:31
  • 글자크기 설정

공동브랜드 '자연채',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방세환 광주시장[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17일 "자연채하면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엄격하게 관리해 최고의 농·특산물 브랜드 명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방 시장은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제15회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 친환경 농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브랜드 대상은 감성마케팅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감동과 사랑을 이끌어 소비자로부터 진정한 신뢰를 축적해 가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의 리딩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자연채’는 자연 그대로’의 의미를 내포한 광주시 친환경 농·특산물 브랜드로, 지난 2004년 농·산물 공동브랜드 개발계획을 수립해 같은 해 브랜드 명칭을 공모해 탄생하게 됐다는 게 방 시장의 설명이다.

자연채 브랜드는 지난 2006년 건강나라농원 외 4곳을 시작으로 상표 사용권을 부여, 현재 20곳 347농가에서 사용 중이다.

승인 품목은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어린잎 채소, 한우, 계란, 새싹, 친환경 쌀, 콩나물, 토마토 등 친환경 인증을 받은 광주시 농·특산품이다.

 

[사진=경기 광주시]

자연채 상표 사용권을 부여받은 업체들의 특징은 친환경 농업 생산과 무농약 농산물 품질인증 등 농산물의 안전성을 최우선해 소비자의 입장을 고려했다는 것과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다는 데 있다.

무엇보다 신규로 자연채 상표 사용권을 부여받기 위해서는 엄격한 인증 절차와 자연채 상표관리위원회의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사용승인서를 교부받아야 하는데다 상표를 승인받은 기존 업체들도 매년 심의를 받아 기간을 연장하게 된다고 방 시장은 귀띔했다.

자연채는 이러한 엄격한 품질 관리로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7회 수상 등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방세환 시장은 “광주시 친환경 농·특산물 브랜드 자연채가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