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교육 좋아요"…전북교육청 학부모교육 만족도 95.6%

2023-01-05 14:50
  • 글자크기 설정

2022년 학부모교육 운영 성과 분석 결과

전북교육청 전경[사진=전라북도교육청]

전북도교육청이 운영하는 학부모 교육 참여자 10명 중 9명 이상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전북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2022년 학부모교육 운영 성과 분석’ 결과 종합만족도가 95.6%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또한 교육 내용 만족도 95.6%, 강사 만족도는 96.1%를 각각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학부모교육에 참여한 8320명 가운데 3133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로, 전북교육청은 지난해 학부모의 다양한 관심 분야를 반영하고자 전북교육 아카데미를 비롯해 20개 강좌, 293회의 학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프로그램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학부모 역량 강화 영역에서는 ‘사춘기 자녀이해 교육(98.3%)’, ‘미디어 스마트폰 중독예방 교육(97.7%)’, ‘부모성장 달빛학교(96.6%)’ 등에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혁신교육 공감대 확산 영역에서는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생태교육(98.8%)’, ‘학부모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97.8%)’, ‘메타버스 타고 우리아이 진로탐색(97.6%)’도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또 지역사회 교육 네트워크 구축 및 수요자 의견에 따른 ‘찾아가는 학부모교육’과 하반기 실시한 ‘초·중예비학부모 교육’에 대한 만족도도 각각 97.1%, 95.2%를 기록했다.

한편, 학부모교육 참여자의 90.8%는 여성이었으며, 자녀의 학교급별로는 초등학교 학부모가 5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학생중심 미래교육’ 로고송 제작
전북교육청은 ‘학생중심 미래교육’의 희망찬 메시지를 담은 로고송 ‘너랑나랑’, ‘손잡고 걸어가요’을 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초등학생들 목소리가 담긴 ‘너랑나랑’은 전북교육과 함께 따뜻한 미래를 그리자는 내용을 표현했다.

현직 교사들이 부른 ‘손잡고 걸어가요’는 전북교육이 항상 곁에서 응원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전북교육청 전화 통화대기음으로 사용되고 있는 로고송은 앞으로 전북교육 캠페인, 로고송 활용 영상 공모전, 로고송 알리기 릴레이 이벤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성하 대변인은 “더불어, 미래를 여는 전북교육의 가치를 담아 제작된 전북교육청의 로고송이 학교현장과 교육가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불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