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김건희 여사, 안철수 부부 관저 초청

2023-01-04 19:56
  • 글자크기 설정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3년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내외가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 부부를 관저로 초청하고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4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지난 2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 인사회에서 안 의원에게 부인 김미경 교수와 함께 관저로 초청한다는 뜻을 각각 전달했다. 
윤 대통령의 이번 초청은 3·8 전당대회를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새 당 대표 선출과 관련해 '윤심'(尹心·윤 대통령의 의중)이 어느 후보를 향하느냐에 당 안팎의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앞서 또 다른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지난달 17일 윤 대통령 초청으로 부부 동반 관저 만찬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말에는 '윤핵관'(윤 대통령측 핵심 관계자) 4인방으로 꼽히는 권성동·장제원·이철규·윤한홍 의원 부부와 만찬을 갖도 했다.

다만 윤 대통령은 관저 초청과 윤심은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윤 대통령은 지난 2일 신년인사회에서 관저 초청과 관련해 "대통령실, 관저는 의원 모두에게 열려 있다. 요청을 주는 분에겐 모두 열려 있다. 관저는
찾아오겠다면 다 만나고 식사도 할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