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2022 경상북도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 '우수상' 수상

2022-12-27 16:05
  • 글자크기 설정

지역사회 문제해결 위한 사업들 높게 평가 받아

청도군, 2022 경상북도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 ‘우수상’ 수상 [사진=청도군]

경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21일 경상북도에서 추진하는‘2022년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경상북도 평생교육 시책평가는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진흥에 기여하고 창의적인 평생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우수 시군을 발굴하여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평가 제도다.
 
세부평가 기준으로는 3개 영역(평생학습체계구축, 도민대학운영, 우수시책추진실적, 참여도), 11가지 평가기준, 20개의 세부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정량․정성 및 상대평가를 병행하고 시군별 기반 격차를 고려한 발전가능성, 우수시책의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발했다.
 
청도군은 지난 1년간의 운영실적 평가에서‘아름다운 배움동행 평생학습도시’라는 비전 아래 지역 특성 및 수요자 요구를 반영한 정신문화자원 적극 활용, 배움과 나눔이 함께하는 학습문화 지향, 자연친화적 학습도시 구현이라는 전략과제에 맞는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 운영에 집중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이후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 증대, 반려식물 관심 증가, 재활용 문화 확산 등 기후변화 실천 활동을 위해 마을 정원사 양성 교육, 업사이클링 지도사 양성 교육을 운영했고,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스마트폰 활용 지도사 양성 교육 및 학습하는 마을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들이 높게 평가 받았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성과는 무엇보다도 군민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사회에 대비하고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