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소식]전북 고창군, 공공서비스 연계강화를 위한 사회복지담당공무원 워크숍 外

2022-11-22 12:50
  • 글자크기 설정
고창군, 공공서비스 연계강화를 위한 사회복지담당공무원 워크숍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샵[사진=고창군]

고창군이 지난 21일 선운산유스호스텔에서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에서는 △초청강연(광산구청 복지교육국장 엄미현) △민선8기 공약 및 군정철학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강화사업 중간보고 △사회복지직 공무원 역량 강화 방안 토의 및 발전 방향 논의 등으로 진행했다.
 
광주시 광산구청 복지교육국 엄미현 국장이 ‘ 새롭게 쓰는 고창의 복지, 복지공무원의 역할’라는 주제로 광산구 사례를 들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2022년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강화공모사업으로 추진 중인 “고창다운 일상이 행복한 농촌마을 공공서비스”과 관련하여 세부프로그램별 추진과정을 공유하고 향후 지속가능 방안등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심덕섭 군수는 “민선 8기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 넘치는 고창을 위해서는 최일선에서 군민들과 소통하는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행복한 고창의 원동력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고창군, 고창 고인돌 마라톤대회서 홍보 부스 운영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운영[사진=고창군]

고창군이 지난 20일 고창고인돌 마라톤대회에서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맛과 멋의 도시를 알렸다.
 
고창방문의해 홍보부스에서는 게임과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고, 고창군의 다양한 홍보물과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라톤 참여자들이 줄을 서는 등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또 건강코스(5㎞) 종목 출발 시에는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 현수막 퍼포먼스를 진행하여 전국에서 모여든 마라톤 러너들의 관심을 끌었다.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에서도 현수막을 게시하고, 기부 대상, 기부 방법, 혜택 등 제도의 기본사항을 방문객들에게 홍보하며 리플렛, 물티슈 등을 배부했다. 고창군은 12월1일까지 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를 진행하고 2~5일 신청·접수를 받는다.
 
심덕섭 군수는 “고창 고인돌 마라톤대회에 참여하신 여러분 모두를 환영한다”며 “고창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내년에도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