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대학생과 역량 겨룬다, '화웨이 ICT 경진대회' 한국 참가자 모집

2022-11-17 15:10
  • 글자크기 설정

올해 한국 지역 예선 개최...우수 참가자에게 아태·글로벌 대회 출전 기회 제공

화웨이 '2022~2023 화웨이 ICT 경진대회' 한국 지역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사진=화웨이]

화웨이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2022~2023 화웨이 ICT 경진대회'의 국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대회에서는 처음으로 한국 지역 예선이 열린다. 오는 12월 국내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 3명은 한국 대표 팀으로 선정돼, 내년 2월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회에 참가한다. 아태지역 우승 시 5월 글로벌 파이널에 진출해 전 세계 인재와 실력을 겨룬다.

이번 한국 예선 참가 신청은 오는 12월 8일까지다. 참가자는 화웨이가 제공하는 네트워크 분야 온라인 필수 교육을 수강한 후, 12월 9일 온라인 시험을 치르면 된다. 교육 수강료는 무료이며 해외 진출 시 프로그램 참가비 전액은 화웨이가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화웨이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15년 시작된 화웨이 ICT 경진대회는 미래 ICT 산업에 관심 있는 전 세계 대학생이 서로 교류하고 경쟁하며, 혁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 세계 85개국에서 대학생 15만명 이상이 참가하고, 130개 팀이 글로벌 파이널에 진출한 바 있다.

에릭 두 한국화웨이 대외협력·홍보 부사장은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한국 대학생과 올해 화웨이 ICT 경진대회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화웨이는 국내 대학·업계와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 인재가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화웨이는 오는 2024년까지 ICT 전문가 100만명을 육성해 과학, 기술, 산업, 경제 발전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촉진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교육, 산업, 공공 부문 인재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한국화웨이 역시 '한국에서 성장하고, 한국에 기여한다'는 기조로 △화웨이 본사 연수 지원 △ICT 경진대회 △대학생 취업 지도 △장학금 운영 △ICT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 플랫폼 등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표적으로 한국화웨이는 ICT 분야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화웨이 온라인 ICT 아카데미 교육 자원을 무료로 개방하고, 한국장학재단과 연계한 '사회 리더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한양대학교 등 국내 대학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ICT 교육 플랫폼, 취업 멘토링, 화웨이 본사 방문 기회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2015년부터 진행한 '시드 포 더 퓨처(Seeds For The Future)'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20여개 대학에 재학 중인 ICT 인재에게 전 세계 학생들과 함께 첨단 기술을 연구하며 전문 지식과 기술을 쌓을 기회도 제공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