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 "가축전염병 차단방역 선제적으로 과할 정도로"

2022-11-09 16:49
  • 글자크기 설정

가축전염병 최일선 방역현장 찾아 총력 대응 요청

[사진=전라북도]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가축전염병의 최일선 방역현장을 찾아 선제적으로 과할 정도로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 9일 오후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우려가 높은 부안군 내 거점소독시설과 참프레 도축장 등 최일선 방역현장을 각각 점검했다. 

김 지사의 이번 현장점검활동은 이달 4일 순창군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1건 발생함에 따라, 질병 차단방역의 관문인 거점소독시설과 주요 축산시설인 참프레를 방문, 방역 추진현황과 소독시설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기 위한 것이다.

김 지사는 현장활동을 통해 최일선 방역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부안군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방역관리에 노력하고 있는 참프레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사진=전라북도]

김 지사는 이어 방역관들에게는 “가축전염병 방역은 축산농가 삶과 민생물가에 직결되는 만큼 조류인플루엔자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과할 정도로 차단방역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참프레 관계자들에게 “세계적 경제위기로 민생물가도 계속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질병발생에 따른 축산물 유통에 어려움이 생기지 않아야 한다”며 “야생조류 뿐만 아니라 비록 1건이지만 산란계에서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인된 만큼 방역시설관리, 농장 방역수칙 준수 등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챙겨달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