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대구경북혁신대학(DGM) 입학 설명회 개최

2022-11-01 16:34
  • 글자크기 설정

동국대 WISE캠퍼스 교명석. [사진=동국대 WISE캠퍼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 대구·경북 플랫폼 참여 대학으로 선정돼 오는 3일 동국대 WISE캠퍼스 에너지공학관 1층 102호에서 2023학년 대구경북혁신대학(DGM) 혁신 인재 학생 모집을 위한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은 학령 인구 감소와 지역 인재 유출로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자체와 대학 등이 연계해 지역 혁신 플랫폼을 구축하는 국책 사업이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올해 신규로 선정되어 5년 간 20억원을 지원 받아 ‘대구·경북 지역혁신 플랫폼’의 지역 주력 산업군인 ‘미래차 전환부품’ 분야의 맞춤형 인재 양성과 지역 정착, 지역 특화 선도 제품 기술 개발, 기업 혁신 지원 등의 과제를 수행한다.
 
대구경북혁신대학(DGM)은 지역 혁신 인재를 대학 혁신 교육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융합 혁신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참여 대학 간 공동 교육 과정을 운영해 지역 기업이 요구하는 디지털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고 참여 학생들에게는 매월 50만원의 혁신인재지원금을 지급한다.
 
대구경북 지역혁신 플랫폼은 대구시와 경북도, 경북대와 영남대를 비롯한 23개 대학, 14개 지역 혁신 기관과 연구소, 200여 개의 지역 기업이 참여하며 동국대 WISE캠퍼스는 플랫폼 참여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경상북도와 대구시, 지역의 대학들이 함께하는 이번 RIS사업 참여를 통해 동국대 WISE캠퍼스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지역과 함께 상생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