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산대, 지식공유강연, 컴패니언십 개최...채용 문 활짝 外

2022-09-22 16:35
  • 글자크기 설정

벡스코, 등 20여개 기업 참여,,,내년 상반기까지 30여 명 채용 계획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지난 21일 부산시,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진행한 대학 컴패니언십 모습.[사진=영산대학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부산시,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지난 21일 해운대캠퍼스에서 ‘지식공유강연회 및 대학 컴패니언십(companionship)’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취업지원네트워크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지역 거버넌스 사업으로 이날 행사는 지식공유강연회, 토크콘서트, 대학 컴패니언십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지식공유강연회는 전문가를 초청해 청년의 지식과 열정,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날 오전 열린 지식공유강연회는 명사 특강과 명사들의 토크콘서트 등 순서로 진행됐다. 

특강은 카페 젬스톤 이창렬 대표가 ‘F&B로 공간에 가치를 더하다’를 주제로 발표했고, 뇌과학자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유명한 장동선 박사가 ‘타고난 한계를 뛰어넘는 인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주제로 200여명의 청중과 만났다. 

이어 오후에는 영산대 재학생과 청년, 기업이 참여한 컴패니언십이 열렸다. 컴패니언십은 청년에게 우수한 기업을 소개해 실제 채용으로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컴패니언십에는 벡스코, 영화의전당, 호텔농심 등 총 2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들은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년구직자 중 30여명을 내년 상반기까지 채용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영산대만의 특별한 가을축제인 ‘영심비 페스티벌’ 기간에 개최돼 지역청년들에게 유익함과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영산대 부구욱 총장은 “부산경제진흥원과 긴밀히 협력해 치러진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들에게 맟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 일자리를 발굴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명사들과의 지식공유, 컴패니언십 참여를 통해 청년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산대, 고용노동부 K-move사업 4년 연속 선정 쾌거
일본 호텔 관광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9월 말 설명회, 10월 참가자 선정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앞서 운영한 고용노동부의 ‘K-move 베트남 비즈니스‧무역‧물류인력 양성과정’ [사진=영산대학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청년의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K-move스쿨’ 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13일 2022년 3차 해외취업연수사업 운영기관의 선정 결과 영산대가 ‘일본 호텔 관광전문가 양성과정’ 운영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move스쿨은 열정과 잠재력이 넘치는 청년의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교육·운영과정을 선정해 실시하는 해외취업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영산대의 일본 호텔 관광 전문가 양성과정은 맞춤형 연수과정을 운영해 참여학생이 일본 현지 호텔 등에 취업 연계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영산대는 이달 말 설명회를 거쳐 오는 10월 참여학생을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총 6개월간 국내외 연수, 직무교육, 어학(일본어)교육 등을 거쳐 일본 현지 호텔에 취업할 수 있다.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영산대는 실무경력이 뛰어난 교수를 선정해 멘토지도교수제를 실시하고, 호텔 임직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영산대 이효민 학생‧진로개발처장은 “K-move스쿨을 운영해 그간 코로나 사태로 경직된 청년의 해외취업의 활로를 열고 싶다”며 “영산대는 보다 많은 해외취업자를 배출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는 앞서 2017년 K-move 베트남 비즈니스‧무역‧물류인력 양성과정 운영을 시작으로 2019년부터는 4년 연속으로 K-move스쿨 연수과정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또한 해외취업 설명회‧박람회 및 실무교육을 통해 매년 다수의 해외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