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소식] 양산시 농업기술센터 교육생 14명, '식품가공기능사' 자격 취득 外

2022-09-14 17:20
  • 글자크기 설정

양산 서창도서관, 내달 웹툰도서 작가 초청 '4인 4색 작가와의 만남' 진행

양산시농업기술센터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 14명이 식품가공기능사 실기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사진=양산시]

경남 양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내 농업인 및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한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 14명이 식품가공기능사 실기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14일 밝혔다.

식품가공기능사는 식품가공 및 가공장비에 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농·축·수산 식품 가공산업 현장에서 식품제조 및 가공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이다.

이번에 운영된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지난 5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 모두 13회에 걸쳐 자체강사 및 외부강사를 활용해 필기시험 및 실기시험에 대비한 교육을 진행했다.
 
양산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식품 가공 전문인력 배출을 통해 지역내 농산물 가공산업 활성화와 농가소득이 향상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산 서창도서관, 내달 웹툰도서 작가 초청 '4인 4색 작가와의 만남' 진행

양산시립 서창도서관은 10월 한달 동안 웹툰도서 관련 작가 4명을 초청해 '4인 4색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사진=양산시]

경남 양산시립 서창도서관은 10월 한달 동안 웹툰도서 관련 작가 4명을 초청해 '4인 4색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두 4회로 진행되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0월 1일 오후 2시 이지연 작가의 '레이지빗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웹툰 교실', 10월 16일 오후 1시, 3시 김성주 작가의 '금빛 도깨비 쿠비-상상 속 도깨비와 놀기'를 운영하고,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10월 22일 오후 2시 김민섭 작가의 '웹툰으로 세상 읽기, 그리고 글쓰기', 10월 29일 오후 2시 이동우 작가의 '왕초보용 이야기 만들기'를 운영한다.

특강을 통해 웹툰을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캐릭터를 그려보고, 이야기를 구성해보는 경험을 해보며, 현직 웹툰 작가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웹툰 애독자 및 웹툰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과 공감대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9월 20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