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는 하남스타트업캠퍼스 10개 입주 기업 임직원이 참여했고 졸업기업인 메디인테크 대표, 설렙 대표, 엘엔로보틱스 이사를 초청해 기업 간의 동향 공유와 협업 방안 등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스타트업 증권 관리 플랫폼 쿼타북 담당자, 전자결제대행 전문 업체 KG이니시스 담당자, 초기 스타트업 CEO를 위한 지식공유 플랫폼 ‘KNOWHOW’를 운영하는 위티 대표 경기 광주 세무서 담당자를 초대해 스타트업 지원 서비스를 소개하고 입주사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는 방안과 세무 정보에 대한 강연 등을 진행했다.
이학수 하남도시공사 사장은 “하남 스타트업캠퍼스에서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입주기업이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등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 창업실습 무료 교육 참가자 모집
창업 3년 이내의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하남 지식산업센터 기업 등 하남시 소재 기업 소속의 임직원이거나 하남시 거주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신청 가능하며, 30명 내외 인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창조적파괴 아이디어 스타트 △사칙연산 아이디어 발상법 △차별화 특성 적용 △브랜드 아이덴티티 △타깃고객 선정 △수익구조 구축 △홍보마케팅 △투자유치 계획서 △실전 IR피칭 시뮬레이션 △크라우드 펀딩의 이해 △실전 모의 크라우드 펀딩 등 창업의 전 과정을 아우르고 그룹별 멘토링을 통해 참여자들의 진행 상황에 맞는 맞춤형 교육의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학수 하남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교육은 하남시 내의 예비 창업자의 준비를 돕고 기존 창업자들의 안정성을 높이는 등 지속가능한 창업을 위한 밑거름”이라며 "앞으로도 하남스타트업캠퍼스는 지역 내 스타트업 가속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 참가 및 신청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하남스타트업캠퍼스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고문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