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만 19~34세 이하로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시흥시 소재의 직장, 학교에 소속된 청년으로 축제에 관심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모집 인원은 총 10명이다.
시는 선발된 시흥청년축제 기획단은 내달부터 약 5개월간 활동해 오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청년축제의 장인 시흥청년주간축제의 슬로건 및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축제 기획 홍보 등의 활동에 나선다.
시흥청년축제기획단원에게는 회의참석 수당 지급, 위촉장 수여 및 활동우수자 시장 표창, 시정참여확인서 발급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후 공정한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고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시 관계자는 “우리 청년들이 2022 시흥청년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디자인해 서로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2022 시흥청년축제 기획단 ‘흥플러’ 모집에 시흥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시흥시, 장애인 보호자 보듬는 ‘스트레스 완화 교육’연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 가족을 양육, 보호하는 보호자들이 환경 특성상 스트레스를 자주 받아 우울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이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교육은 내달 8일과 15일 총 2회에 걸쳐 진행되고 교육 내용은 장애 바로알기 및 스트레스 완화로 구성해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장애인 보호자의 심리 안정 및 전문적 역량강화를 위한 보조기기 바로알기, 건강관리법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보호자는 누구나 내달 6일까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장애인 가족들의 스트레스가 조금이나마 해소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