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 중기부 장관 첫 현장행보는 전통시장 방문…손실보상 점검

2022-05-25 12:00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종로구 통인시장 방문…26일엔 판교서 후배 벤처기업인들 만나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5일 서울 종로구 통인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조재형 기자]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취임 첫 현장 행보로 전통시장을 찾았다. 소상공인들의 코로나19 피해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손실보상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서다. 오는 26일에는 후배 벤처기업인과 만나 애로사항을 듣는 등 광폭 행보에 나선다.
 
이 장관은 25일 서울 종로구 통인시장을 찾아 소상공인 손실보상 제도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 장관은 ‘소상공인의 완전한 회복과 새로운 도약’이라는 새 정부의 정책 메시지를 전달하고 소상공인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첫 현장 일정으로 전통시장을 선택했다.
 
이 장관은 이날 손실보상금 수령 점포를 방문해 보상금 수령 과정에서 어려움과 부족한 점 등 상인들의 의견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추가경정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하는 즉시 집행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통인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도 참여했다. 시장 내 한 식당에서 정흥우 상인회장 등 상인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도 열었다. 건의사항 청취 등 전통시장 활력 회복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장관은 “전통시장 활성화의 최우선 과제는 전통시장이 고객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곳으로 변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 장관은 “입지, 취급 상품, 주변 관광지 등 각 시장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고객들이 쉽게 장을 볼 수 있도록 배달서비스 확대 등 전통시장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26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를 찾아 후배 벤처기업인들을 만나 격려하고 친밀도 높은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이 장관은 보안기업 테르텐을 창업한 벤처 1세대 기업 출신이다. 그런 만큼 이날 간담회에서 후배 개발자들이 갖는 주52시간에 대한 의견 교환과 개발 현장의 애환 등에 대한 깊은 대화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