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세종시 수상스키협회·세종시체조협회, 강미애 세종시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2022-05-19 08:46
  • 글자크기 설정

▲ 세종시 체조협회와 수상스키협회가 강미애 세종시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 사진= 선거캠프

세종시 수상스키협회와 체조협회가 강미애 세종시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를 18일 선언했다.

강 후보는 선거기간 중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비롯해 학생들 개개인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기반으로 진로와 적성을 결정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강조해 왔다. 수상스키협회와 체조협회와의 지지선언 역시 이 같은 강후보의 정책에 공감하고 이뤄졌다.

강 후보는 "세종시 수상스키 선수단은 연습장이 변변치 않은 상황 속에서도 전국체전에서 종합우승을 한 적이 있을 정도로 뜨거운 열정과 쾌거를 보여줬다"라며 "수상스키는 세종시의 효자종목으로, 선수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훈련에 임하고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체조 역시 많은 학생들이 잘하고 관심이 많은 분야다"라며 "소수의 학생이라도 자신의 꿈과 비전이 확실하다면 그 어떤 종목이든 힘껏 밀어줄 수 있어야 한다. 아이들이 자신의 꿈에 당당하게 도전하고 성과를 내는 과정 안에서 스포츠 정신과 땀 흘리는 노력의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발벗고 나서겠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양측 협회는 "축구나 야구 등은 인기 종목으로 수요와 시설이 비교적 풍부한 편이지만, 그렇지 않은 종목들에서는 성적이 미진할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자신의 한계와 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매일 고된 훈련을 소화하며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그 점에 주목해 주시길 바라며, 꼭 당선되서 체육 특기생들이 꿈을 실현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지지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강 후보는 세종시 체육교육 활성화와 학생 개개인 맞춤형 교육을 강조하면서 다양한 공약을 내놨다. △초·중·고 축구리그 출범 △체육고등학교 건립 △국제학교 유치 △초등 방과후학교 스포츠활동을 강화-1학생-1종목 △특수학급 장애영역별 분류 등이다.

강 후보는 "진정한 스포츠 정신은 이기는 것이 아닌, 공정한 규칙 속에서 경기에서 최선을 다해 임하는 자세를 배우는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체육을 비롯해 예술 등 다양한 특기를 지닌 아이들이 각자의 미래를 진취적으로 주도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마련하겠다"라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