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SK이노베이션, 도로교통공단, 해양경찰청 등 4개 기관 범국민 플로깅 캠페인 공동 진행한다

2022-04-28 17:40
  • 글자크기 설정

재단법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SK이노베이션, 도로교통공단, 해양경찰청)과 함께 기후위기 대응 자원봉사활동 활성화와 탄소중립 사회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

세계적인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SK이노베이션, 도로교통공단, 해양경찰청 등 4개 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8일 인천 연수구 해안공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SK인천석유화학 최윤석 대표이사와 도로교통공단 이주민 이사장, 해양경찰청 정봉훈 청장,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기관은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범국민 플로깅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플로깅은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기 위해 조깅을 하며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말한다.
 

협약식 직후 플로깅에 참여한 4개 기관 임직원들[사진=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



이날 협약식 직후 4개 기관 임직원 50여 명이 인천 아암도 해안공원 일대에서 플로깅을 진행하며 시민들의 동참을 독려했다.

내달 2일부터 진행되는 범국민 플로깅 캠페인은 사단법인 이타서울에서 운영하는 데이터플로깅웹앱(eco1365.kr)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고 활동 내용에 따라 자원봉사활동 실적이 제공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