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지금은 전시와 같다...통합 해쳐 이득 보는 세력 막아야"

2022-04-01 13:27
  • 글자크기 설정

국민통합위 간담회 참석해 "국민의 하나 된 마음 중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오른쪽)과 김한길 인수위 국민통합위원장이 4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금융연수원에 마련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민통합위원회 1차 전체회의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일 "어떤 것들이 사회 갈등을 야기하고 통합을 해치는 것으로 이득을 보는 사람이 누구이고 어떤 세력이고, 어떻게 하면 우리가 막아 국민이 하나 된 마음을 가질 수 있는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국민통합위원회 1차 전체회의에 참석해 "서로 정치적 견해나 경제적 이해관계가 다를 수 있지만, 우리가 함께 공동의 방향과 목표를 공유해가며 위기를 극복해나갈 수 있는지 의미 있는 결론을 도출해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당부했다.
 
특히 윤 당선인은 "전쟁 때 국민이 일치단결하지 않으면 전쟁을 수행할 수가 없다"며 "2차 세계대전 때 영국에서 보수당과 노동당이 일치단결해 윈스턴 처칠을 수상이자 국방장관으로 임명하고 노동계가 대폭 양보해 국가 전시산업에 협조했다"고 예를 들었다.
 
이어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라며 "6·25전쟁뿐만이 아니고 전시와 다름없이 경제성장을 해오는 과정에서도 국민들이 하나돼 단합했고 IMF(국제통화기금) 위기를 넘길 때도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윤 당선인은 "지금은 총으로 싸우는 전시는 아니지만, 국제적인 위기와 국내 정치·경제·사회 위기들은 사실 전시와 다를 바 없다"며 "특히 코로나19 위기 같은 것은 힘들게 사시는 분들에게는 전쟁과 다름없는 큰 고통을 수반하는 위기"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걸 극복하기 위해선 여러 합당한 정책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국민들이 먼저 '이 위기를 극복하겠다' 하는 하나 된 단결과 통합 없이 불가능하다"며 국민통합위의 역할을 기대했다.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은 "이제 당선인의 뜻을 받들어 위원들과 직원들과 함께 대한민국이 갈등과 분열의 늪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모아나갔으면 좋겠다"며 "세대와 계층과 지역을 통틀어 하나의 대한민국으로 가는 길을 찾아내야 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