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렉 노먼 설계' 베트남 PGA 노바월드 판티엣 개장

2022-03-30 09:27
  • 글자크기 설정

국제 대회 가능한 36홀 규모…수려한 전망

고속도로 개통 시 호찌민시서 1시간 40분

고급스러운 클럽하우스·숙박 시설 완비돼

PGA 노바워터 판티엣 PGA 오션 코스 전경. [사진=PGA 노바워터 판티엣]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비행기로 30분, 차량으로 3시간 거리에 위치한 판티엣시에 '백상아리' 그렉 노먼(호주)이 설계한 골프장이 만들어졌다.

골프장의 이름은 PGA 노바월드 판티엣이다. 규모는 36홀이다. PGA 오션(바다) 코스와, PGA 가든(정원) 코스로 나뉜다. 잔디는 제온 조이시아와 프리모 조이시아가 파종(오버시딩)됐다. 물·비료 사용이 적어 친환경적이다.

PGA 바다 코스는 18홀 규모로 파72에 7400야드(6766m)다. 시그니처 홀은 13번 홀(파5·538야드)이다. 티잉 그라운드에 오르면 바다 전망이 펼쳐진다. 

PGA 정원 코스도 18홀 규모다. 거리는 바다 코스에 비해 200야드(182m) 짧은 파72에 7200야드(6583m)다. 시그니처 홀은 14번 홀(파3·145야드)이다. 코스의 이름(정원)처럼 여러 가지 초록색 잔디를 경험할 수 있다. 짧고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다. 

아기자기하다고 만만하게 보면 안 된다. 호주 샌드 벨트 지역에서 영감을 얻은 벙커와 워터 해저드(물웅덩이)가 곳곳에서 입을 벌리고 있다. 공략이 필요한 코스다. 전반 9홀은 고저차와 함께 구불구불한 개울이 펼쳐진다. 후반 9홀은 고도가 완만해지며 판티엣이 한눈에 들어온다. 후반부에는 개울과 함께 폭포(18번 홀)가 나타난다.

이 코스는 미국프로골프협회(PGA of America)의 인증을 받았다. 시설 안에는 PGA 아카데미가 설치돼 있다. TPI 피트니스도 입점해 있다. 330야드(301m) 거리의 드라이빙 레인지에서는 품격있는 레슨(개인지도)이 이루어 진다.
 

PGA 노바워터 판티엣 클럽하우스 전경. [사진=PGA 노바워터 판티엣]

클럽하우스에는 스포츠 바, VIP 다이닝, 연회장, 프로샵, 라커룸 등이 마련됐다.  캐디는 전문 캐디들이 상주한다. 카트도 넉넉하다. 카트에는 GPS(태그마셜)가 설치돼 있어 거리 측정기가 없어도 정확한 거리를 알 수 있다.

고급스러운 숙박시설도 위치했다. 비치 프런트와 PGA 골프 빌라다. 

비치 프런트는 미국 플로리다주의 해변 주택에서 영감을 얻었다. 공동생활 공간으로 개발의 중심지에 위치한다. PGA 골프 빌라는 골프장 페어웨이에 늘어선 세계 최고 수준의 빌라 단지다.

앤드루 보울즈 노바 골프 클럽스 전무이사는 "노먼은 이 지역에서 고향인 호주를 떠올렸다. 바다 코스는 8개 홀에서 바다를 볼 수 있다. 정원 코스는 돌이 있는 개울이 있어 난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어 보울즈는 "최근 베트남 골프장이 주목받고 있다. 호찌민시에서 판티엣시까지의 고속도로가 올해 말 완공될 예정이다. 완공 시 1시간 40분으로 단축된다. 골프대회도 준비하고 있다. 빌라를 구매할 경우 PGA 정원 코스의 회원권이 증정된다. 회원 대상 대회와 개인지도 등도 마련돼 있다. 베트남 주니어 골퍼 양성에도 힘쓸 것이다. 많은 부분을 함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