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원은 강릉시 강릉대로 114 에 위치한 선거사무실에서 출마선언식을 갖고 30여년의 공직생활을 조기퇴직으로 마감한후 도의원으로 당선돼 지역주민의 요구와 지역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위 의원은 강릉의 새로운 변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출마 결심을 하게 됐다면서 강릉은 지금 젊은 인재들은 떠나고 인구는 줄고 있으며 근본적인 힘을 잃어가는 위기의 도시라고 말했다.
위 의원은 현실을 직시하고 변화하기 위해 아픔과 희생을 감수하는 용기와 지혜가 필요하다며 우리 모두가 힘찬 발걸음을 시작할 때 우리 강릉은 변화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탈바꿈될 것 이라고 피력했다.
시장에 당선되면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시장실을 2층으로 옮겨 항상 시민들과 대화하고 아파트 난개발을 막기위해 전문가들과도 협의하겠으며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전문축구장을 만들고 강릉고의 야구등에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다음은 위호진 강원도의원의 출마선언 내용이다
위호진은 하겠습니다!!
첫째, 남대천의 기적을 만들겠습니다!
강릉시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문화시설, 남산공원을 활용한 역사문화창작공원조성, 남대천을 기반으로한 도심권 관광루트를 만들어, 강릉도심 자체를 관광화 시키겠습니다.
둘째, 새로운 산업동력 조성과 청정강릉을 만들고 지키겠습니다.
국제적인 해양관광레저산업 조성과 기후변화 대응 산업유치를 통해 세계적으로 청정관광도시의 이미지를 재 창조 하겠습니다.
신산업 조성에 따른 관광효과는 동계올림픽보다 더 큰 관광수요를 창출하는 산업이며, 강릉의 부동산 안정화 및 새로운 인구유입의 동력이 될 것입니다.
셋째, 삶의 공간을 새롭게 디자인하겠습니다!
상하수도 개선, 도시가스보급 확대, 안전한보행로확보, 원활하며 안전한 교통개선, 레저스포츠시설 확충으로 강릉시민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오랜 행정경험과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지속가능한 강릉을 현실화 시키고, 강릉시민분들의 강한 열망과 함께, 저 위호진은 강릉의 미래를 책임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