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위생업소 대상 환경개선 지원사업 참여업소 모집

2022-03-08 17:51
  • 글자크기 설정

음식점, 숙박업소, 이용업소 등 최대 1600만원까지 지원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 참여단체 모집도

[사진=강릉시 안목해변]

강릉시는 일반음식점, 숙박업소, 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수준 향상 도모 및 쾌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환경개선 지원사업 신청업소를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현재 강릉시에 주소를 두고 6개월 이상 영업하고 있는 음식·숙박·이용 업소이고 오는 17일까지 접수하며 주요 지원내용은 음식점의 경우 비대면 시스템 설치, 식탁 입식형 전환, 조리장 개방, 화장실 손 씻는 시설 설치 등 최대 1200만원까지 지원한다.
 
숙박업소는 비대면 시스템을 포함해 접객대 개방형 전환, 침대교체, 조식 제공시설 설치 등 최대 16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이용 업소는 비대면 시스템 설치 없이 이발의자, 소독기, 창문 교체, 노후 간판 교체 등 최대 320만원까지 지원한다.
 
환경개선을 희망하는 업소는 강릉시청 홈페이지에서 모집내용을 확인 후 강릉시보건소 위생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조사를 실시한 후 심의위원회심의를 거쳐 오는 5월 중에 최종 지원 업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위생업소 대상 환경개선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사업과 무관한 내용은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고문 내 지원조건, 지원내용 등의 내용을 자세히 확인한 뒤 신청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강릉시는 ‘2022년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연예술단체도 공개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문학, 시각예술, 연극, 무용, 전통예술 등 문화예술 공연분야로 단체당 2백만원에서 5백만원 범위 내로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강릉시에 주소를 둔 단체(단체등록 완료)로 소외시설, 오지 등에서 공연할 수 있어야 한다.
 
세부사항은 강릉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까지 강릉시청 문화예술과로 방문 혹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개별 신청단체의 신청서 및 계획서를 검토해 오는 25일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사업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공연문화가 활기를 되찾고 문화 격차 없이 강릉시민 모두가 문화예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단체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