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사이버보안 실무 인재 4년간 1371명 배출

2021-12-05 12:00
  • 글자크기 설정

제7기 'K-Shield 주니어' 수료·인증식 개최

"누적 800여명 산업계 진출…내년 1000명"

지난 3일 서울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개최된 '제7기 K-Shield 주니어 수료·인증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정부가 지난 2018년 정보보호산업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개설한 실무형 교육과정을 통해 올해까지 1371명의 사이버보안 인재를 양성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청년 구직자 대상 정보보호 실무 중심 전문교육인 '제7기 사이버보안 실무인재 양성 과정(K-Shield 주니어)' 수료·인증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 행사는 참석자들의 축하영상 시청, 우수 수료생 38명 대상 과기정통부 장관과 KISA 원장 명의의 인증서 수여, 정보보호 분야 현직 선배와의 만남, 4년간 진행된 K-Shield 주니어 사업의 주요 성과와 내년 교육 방향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K-Shield 주니어는 KISA가 지난 2018년 정보보호 인력난 및 청년 구직난 해소를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정보보호 학습모듈과 정보보호 산업계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개설한 교육과정이다. 그간 200시간 이상의 구직자 특화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까지 1371명을 양성했으며, 800명 이상의 수료생이 정보보호 산업계로 진출했다. KISA는 수료생 대상 취업지원을 통해 그간 800여명이 정보보호산업계에 진출했다고 밝히고 내년까지 1000명 이상이 진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최광희 KISA 디지털보안산업본부장은 "정보보호 인력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교육을 확대해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계에는 우수한 인재가 투입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광희 한국인터넷진흥원 디지털보안산업본부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