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산시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2021-11-29 20:47
  • 글자크기 설정

희망 백신, '자원봉사자' 새로운 시대를 위한 다짐의 장 개최

윤영조 경산시장이 '2021년 경산시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축사를 하고있다.[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서금희)는 27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자원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봉사자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2021 경산시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고 29일 경산시가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시장, 국회의원, 의장,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식행사, 유공자 시상, 축하공연 순서로 진행되었는데,"우리함께" (사회문제에 대한 소통을 통한 공감!) "만드는" (조직과 지역사회의 목적달성을 위한 공동 행동) "안녕한 경산"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통한 안녕한 사회)
비전 선포식으로 새로운 시대에 변화하는 자원봉사센터로 발전하기를 다짐했다.
 
시상식에서는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안뜨레봉사회 김화자 씨 등 9명이 경산시장 표창을, 청소년 봉사자 6명이 교육장 표창을, 환경지킴이 활동가와 우수봉사자 8명은 센터 소장 표창을 받았다.
 
행사에 참석한 최영조 시장은 "봉사는 돕는 게 아니라 나눈다는 생각으로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도 끊기지 않은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이 대회가 오늘의 주인공인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서로를 격려하는 계기가 되어 위드코로나 시대에 일상으로의 회복에 한 걸음 더 나아가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 했다.

이날 축사를 한 윤두현 국회의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이웃에게 따듯한 사랑을 나눠주시는 우리 경산시의 자원봉사자 여러분이야 말로 날개없는 천사"라고 말하며 "앞으로는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곳에 도움의 손길이 미치고, 맞춤형 복지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국회의원으로서 배가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