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지속가능경영 강화

2021-10-29 11:11
  • 글자크기 설정

강석희 HK이노엔 대표(사진 오른쪽)와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K이노엔]


HK이노엔은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이하 UNGC)’에 가입하고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UNGC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대 분야의 10대 원칙을 중심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실질적 방안을 제시하는 UN산하 전문기구다. 한국의 280여개 회원사를 포함해 160여개국 1만8000여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 HK이노엔은 UNGC 회원사로서 경영 활동 전반에 걸쳐 UNGC 4대 분야의 10대 원칙을 실천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활동들을 정기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강석희 HK이노엔 대표는 “이번 UNGC 가입을 계기로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 경영을 강화해 향후 글로벌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바이오헬스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바이오헬스기업의 UNGC 참여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인류의 건강과 웰빙을 위해 더욱 힘써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