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욱 Arm코리아 지사장 "新 IoT 토탈 솔루션, 반도체 제품 설계 주기 2년 단축"

2021-10-19 17:57
  • 글자크기 설정
“암(Arm)의 사물인터넷(이하 IoT) 토탈 솔루션은 반도체 실물 없이도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품 설계 주기를 최대 2년 단축할 수 있다.”

황선욱 암코리아 지사장은 19일 오후 온라인을 통해 열린 ‘암 IoT 솔루션 발표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암은 이날 IoT 경제의 새로운 기반을 다질 암 IoT 토탈 솔루션을 공개했다.

황 지사장은 “암 IoT 토탈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개발의 단순화, 현대화를 실현해 전 밸류 체인 단계에서 시장 출시 기간을 줄이고, 제품 설계 주기를 최대 2년까지 단축할 수 있다”며 “평균 5년이었던 일반적인 제품 설계 주기를 최대 3년으로 단축할 수 있다. 암의 반도체 파트너사들은 더 많은 수요와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IoT 밸류 체인 내 모든 이들이 반도체 생산에 앞서 코드를 쉽게 개발 및 테스트할 수 있게 된다”며 “이미 암의 파트너사들은 ‘암 버츄얼 하드웨어(Arm Virtual Hardware)’를 사용해 더 나은 시스템을 개발하고 제품 출시를 가속화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암 IoT 토탈 솔루션은 그간 암 반도체 파트너사들의 150개 이상 설계에서 출시 기간을 단축하며 검증된 통합 서브 시스템 ‘암 코어스톤(Arm Corstone)’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이번 토탈 솔루션에서는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제품 암 버츄얼 하드웨어를 선보였다. 이는 가상 모델을 제공해 반도체 실물이 없는 상태에서도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IoT 파트너사들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개발해 결과적으로 제품 설계 주기를 줄일 수 있는 배경이다.

아울러 암은 IoT 에코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 센타우리(Project Centauri)도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광범위한 ‘암 코어텍스-엠(Arm Cortex-M)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구축해 비용을 절감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암은 최대 연례 콘퍼런스인 ‘암 데브써밋(Arm DevSummit)’을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모하메드 아와드 암 IoT 및 임베디드 사업부 부사장은 콘퍼런스 기조연설을 통해 “시스템 설계 방식이 근본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암은 새로운 IoT 경제를 이끄는 독보적인 위치에 서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IoT 경제는 스마트폰 산업의 앱 경제에 필적하는 형태, 속도,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며 “암 IoT 토탈 솔루션은 암이 에코시스템에 핵심 기술을 제공하는 방식에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개발자들이 세계적인 혁신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할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19일 오후 온라인을 통해 열린 ‘암 IoT 솔루션 발표 기자 간담회’에서 황선욱 암코리아 지사장이 발언하고 있다.[사진=암 IoT 솔루션 발표 기자 간담회 화면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